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6-29 09:47 (수)
뉴로핏, 3D 프린팅 전기자극 의료기기 개발한다
상태바
뉴로핏, 3D 프린팅 전기자극 의료기기 개발한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4.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디솔루션과 MOU 체결…경두개 직류자극기 개발기술 고도화 추진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뇌 정밀 자극 제품 고도화를 위해 3D 프린팅 의료기기 전문기업과 손을 잡는다.

뉴로핏(대표 빈준길)은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과 3D 프린팅 의료기기 산업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월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뉴로핏은 애니메디솔루션과 공동으로 경두개 직류자극기(tDCS)를 3D 프린팅 기반 헤드기어 제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제품 개발을 위해 뉴로핏이 헤드기어 제작용 의료 영상 3D 모델링 기술을 제공하고, 애니메디솔루션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헤드기어 제작을 담당하게 된다.

뉴로핏은 국내 1호 뇌영상 치료 설계 소프트웨어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과 경두개 직류자극기 ‘뉴로핏 잉크(NEUROPHET innk)’를 결합해 뇌질환 치료 설계 및 수행이 가능한 뇌 정밀 자극 플랫폼을 구축한 바 있다.

뉴로핏 테스랩은 뇌 MRI(자기공명영상)를 실제 뇌와 유사한 컴퓨터 뇌 모델로 복원한 뒤 전기 자극 시 생성되는 전기장 분포를 계산하는 소프트웨어다. 뉴로핏 테스랩을 활용하면 환자 뇌 구조를 고려해 목표 영역을 정밀 자극하는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기존 경두개 직류자극기는 전극 패드를 머리에 밴드로 고정하는 밴드형 제품이 대부분인데 환자 스스로 착용하는데 불편함이 많고 착용 미숙으로 인해 정밀 자극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환자 스스로 착용하는 것이 용이하고 동일한 위치에 일관적인 자극을 주는 것이 가능한 개인 맞춤형 3D 프린팅 헤드기어형 경두개 직류자극기 개발에 나선 것.

애니메디솔루션은 3D 프린팅 및 AI 기술을 활용해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으로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 △코 성형 솔루션 이노핏 △유방보존술 가이드 △하악 재건술 가이드 △견관절 치환술 가이드 등의 주요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3D 프린팅 의료기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애니메드솔루션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뇌 정밀 자극 치료 솔루션을 고도화하고자 한다”며 “뉴로핏은 뇌질환의 진단, 치료 가이드, 치료의 전주기에 걸친 뇌질환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향후 뇌 정밀 자극 치료 솔루션이 뇌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과 이를 치료하는 의료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