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비전선포식’ 개최
상태바
충북대병원, ‘비전선포식’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전략 가미한 미션과 비전 달성위해 노력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은 4월 13일 오후 병원 서관 9층 직지홀에서 ‘충북대학교병원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충북대병원은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현실로 만드는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특히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는 새로운 미션, 비전, 핵심가치, 전략방향 등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렸으며 최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경영’이 이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강화됐다.

이날 충북대병원은 ‘최고의 의료인재양성, 도전적 연구, 책임 있는 진료로 공공의료 실천과 국민건강증진을 선도한다’를 새로운 미션으로 정했으며 ‘중증질환을 책임지는 권역공공의료기관’을 비전으로 선포했다.

이를 위해 5대 핵심가치로 △탁월(Excellence) △도전(Challenge) △책임(Responsibility) △협력(Collaboration) △존중(Respect) 등으로 삼고 전략방향으로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최고의 의료인재 양성 △도전적 연구를 실행하는 기반 및 역량강화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환자 유출방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공의료 안전망 구축 △환경·사회·인간을 존중하는 경영으로 정했다.

최영석 충북대병원장은 “선포식 후 내부적인 중장기발전방안 설명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가지고 ESG경영전략을 가미한 미션과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번 비전선포식을 계기로 지역거점 국립대학교병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도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