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
상태바
보라매병원,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
  • 병원신문
  • 승인 2022.04.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재생의료 분야에 대한 보라매병원의 우수한 연구역량 입증 성과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병원장 정승용)은 4월 5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됐다.

첨단재생의료란 사람의 신체 구조 또는 기능을 재생, 회복하거나 질병의 치료와 예방을 목적으로, 인체세포와 같은 원료물질을 이용해 실시하는 세포치료, 유전자치료 등의 첨단의료를 말한다.

보건복지부는 국내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중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시설 △장비 △인력 △표준작업지침서 등을 모두 갖춘 기관에 대해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하고, 지정기관에서의 재생의료 임상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3차 첨단재생의료 실시기관 지정을 위해 지난해 말 신청 서류를 제출한 보라매병원은 이후 올해 2월 말까지 진행된 서류검증과 현장조사 과정에서 첨단재생의료 연구를 위한 시설‧인력‧장비 등 지정 요건을 모두 충족해 지난 4월 5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종 지정 통보를 받게 됐다.

현재 지자체운영 병원 중 재생의료 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병원은 보라매병원이 유일하며, 종합병원 중에서는 11번째다.

이에 대해 정승용 병원장은 “이번 지정은 보라매병원이 첨단재생의료 분야에서도 최상의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는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첨단재생의료를 질 높은 공공의료에도 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상연구를 적극 수행해 각종 희귀·난치 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