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상태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환자 안전과 의료 질의 우수성 인정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은 4월 6일 외래관 1층에서 보건복지부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이 환자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도록 유도하여 의료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의료기관인증평가 기준은 △기본가치체계(환자안전보장활동) △환자진료체계(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조직관리체계(질 향상 및 환자안전활동, 감염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관리) △성과관리체계(성과관리)로 4개 영역, 91개 기준, 520개의 조사항목으로 병원 전 부문에 걸쳐 평가한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사전 서류심사와 4일간 개별환자 및 시스템 현장추적조사를 받았고, 인증기준 전 영역을 충족하며 의료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환자의 안전과 의료 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은 2022년 2월 9일부터 2026년 2월 8일까지 4년간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갖는다.

서영성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통해 대구동산병원이 높은 수준의 진료와 환자 행복을 실현하는 병원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교직원 모두가 자부심과 애원심을 바탕으로 수고해주신 덕분이기에 모든 교직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