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돌 비용 기부했던 건율이네 두 번째 기부금 쾌척
상태바
첫돌 비용 기부했던 건율이네 두 번째 기부금 쾌척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 길병원에 어머니 이승혜 씨 퇴직금 일부 전달
왼쪽부터 노건율의 아버지 노해일씨, 김양우 병원장, 서향순 사회사업팀장
왼쪽부터 노건율의 아버지 노해일씨, 김양우 병원장, 서향순 사회사업팀장

돌잔치 비용을 어려운 이웃의 치료비로 기부했던 건율이네 가족이 다시 한 번 선행을 베풀어 귀감이 되고 있다.

노건율 군의 부모 노해일, 이승혜 씨 부부는 4일 가천대 길병원에 이웃사랑 치료비 200만 원을 기부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아버지 노해일 씨가 대표로 이날 김양우 가천대 길병원장을 만나 치료비를 전달하고 가족의 뜻을 전달했다.

어머니 이승혜 씨는 가천대 길병원에서 근무했던 간호사로, 얼마 전 퇴직하면서 퇴직금의 일부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들 부부는 “소중한 가정을 꾸리게 된 터전이 되었던 직장에 대한 감사함을 형편이 어려운 환자를 돕는 것으로 보답하고 싶었고, 코로나19로 힘든 분들이 많은데 작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특히 노씨 부부는 2020년 6월에도 아들 건율이의 첫돌을 맞아 돌잔치를 여는 대신 잔치비용 150만 원을 병원에 기부한 바 있다.

가족을 대표해 노해일 씨는 “건율이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아이 이름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양우 병원장은 “가정에서 선뜻 기부를 결심하기 쉽지 않을텐데 두 번이나 환자와 이웃을 위해 선의를 베풀어준 것에 감사드리며, 건율이가 부모님의 성정을 닮아 건강하고 바르게 잘 성장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