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6-29 09:47 (수)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산불피해 구호 1천만원 기부
상태바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산불피해 구호 1천만원 기부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기관들 사회적 책임 다하고자 뜻 모아...사랑의열매에 전달

 

보건복지부, 대한병원협회 등 14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는 4월 1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 지난 3월 산불이 일어난 경북과 강원 등 피해지역 구호를 위해 1천만원을 기부했다.

4월 1일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양혜란 중앙위원장, 김화숙 고문, 대한의사협회 사회협력팀 직원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신혜영 전략모금본부장이 함께했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의 기부금은 경북 울진군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피해민들의 생필품 및 생계비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사공협을 이끌고 있는 양혜란 사공협 중앙위원장(의협 사회참여이사/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은 인사말에서 “보건의약단체 회원기관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뜻을 모았다”며 “산불로 인한 피해지역과 피해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 보건복지부, 대한병원협회, 대한의사협회,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등 14개의 보건의약단체가 참여해 설립한 의료봉사단체로, 지난 16년간 장애인·노약자·노숙인 등의 취약계층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 보령의료봉사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