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월(History Wall)’ 제막식 가져
상태바
‘히스토리 월(History Wall)’ 제막식 가져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안과병원, 60년 쌓아온 성과 바탕으로 세계 안과 표준 제시 다짐

올해 개원 60주년을 맞은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이 4월 4일 병원 본관 로비에서 ‘김안과병원 개원 60주년 기념 히스토리 월(History Wall)’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은 설립자인 김희수 이사장, 장재우 병원장, 김용란 대표병원장을 비롯해 이사회 이사진, 주요 보직자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안과병원은 4월 4일 김희수 이사장과 이사진,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히스토리 월 제막식을 가졌다
김안과병원은 4월 4일 김희수 이사장과 이사진,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히스토리 월 제막식을 가졌다

‘히스토리 월’에는 ‘안과의사像’과 김안과병원의 역사와 활동모습을 담은 영상이 상영될 모니터 2대가 설치됐다.

‘안과의사상’ 작품은 브론즈 역상조각으로 원형이며 직경 약 1m20cm 규모다. 작품은 안과의 기본 진찰장비인 세극등현미경과 함께 한 설립자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딴 인자한 안과의사의 모습이며, 관람객이 움직이면 조각의 모습이 따라 움직이는 듯한 역상조각의 창시자로 널리 알려진 이용덕 작가(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교수)의 작품이다.

함께 설치된 모니터에는 개원 60주년을 맞아 제작한 김안과병원의 도전과 역사를 다룬 기념영상, 김안과병원의 진료와 사회공헌 활동 등을 담은 영상 등을 상영하게 된다. 또 ‘눈이 아픈 사람은 365일, 24시간 어느 때라도 진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김희수 이사장의 진료철학을 담은 어록도 함께 전시된다.

장재우 병원장은 “김안과병원은 김희수 이사장이 지난 1962년 개원한 이래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한 끝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과병원이 됐다”며 “국민의 사랑을 통해 성장한 김안과병원이 그 고마움을 표현하고, 앞으로 고객과 함께 세계적인 안과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는 다짐을 담아 이번에 히스토리 월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김안과병원 히스토리 월
김안과병원 히스토리 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