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백서 발간
상태바
연세의대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백서 발간
  • 병원신문
  • 승인 2022.04.0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 구현 과정 기록 및 ICT 기술 활용한 발전 도모 노력 담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병원장 최동훈)이 개원 2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백서를 발간하고 발간식을 개최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디지털백서는 용인세브란스병원이 2020년 3월 개원하며 디지털의료산업센터를 주축으로 구축한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들의 구축 과정과 내용을 정리한 책이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의 핵심 전략인 디지털 혁신의 실질적인 구현 과정을 기록함과 동시에 ICT 기술을 활용해 환자 안전 강화, 최상의 의료 제공,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 등을 이루고자 했던 교직원들의 노력을 상세히 담았다.

디지털백서는 용인세브란스병원의 디지털병원으로서의 연혁, 디지털 솔루션 구축 배경과 목표, 각 솔루션별 기능적 특징 등의 내용을 전한다. 또 디지털 솔루션 챕터를 마련해 △환자안전, 업무경감 △최상의 의료와 의료 효율성 증대 △프로세스 혁신에 관해 상세히 소개한다.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구축 단계에서의 주요 회의 내용과 추진 경과 그리고 구축 일정까지 이 백서에 구체적으로 담아 스마트병원의 탄생 과정을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사진 시각 자료와 언론 보도 내용을 다수 수록해 스마트병원을 지향하는 많은 병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최동훈 병원장은 축사에서 “디지털백서 발간을 통해 디지털병원으로서의 발자취가 미래에도 전해져 노력과 열정을 이어나가는 전통이 계승되기를 바란다”며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디지털병원의 표준으로 성장할 것이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병원으로 성장하는 도약의 발판으로 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진영 디지털의료산업센터소장은 발간사를 통해 “용인세브란스병원에서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의 철학은 ‘사람을 위한 디지털’이다”라며 “환자에 대한 안전과 공감을 증진하고 의료진과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디지털 기술의 도입과 보편적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5G 통신망을 원내에 구축하는 등 한국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DX서비스어워드 의료분야 그랑프리 획득 등을 이뤄 선진 스마트병원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