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강화한다
상태바
삼진제약,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강화한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레이포지티브와 MOU 체결…오픈이노베이션 통해 포트폴리오 확대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3월 29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연구센터에서 휴레이포지티브(대표이사 최두아)와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분야 업무협력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휴레이포지티브는 축적된 기술로 디지털치료제(DTx, Digital Therapeutics) 개발, 임직원 건강관리 서비스(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원격의료(Telehealth) 기반 기술 연구 등에 집중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탑티어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이 되기 위해 미국, 일본,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양사는 MOU를 통해 △기존 삼진제약 의약품 사업과 연계된 디지털 치료제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세부 수행안 기획 △휴레이포지티브가 추진 중인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등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신규 사업을 공동 모색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삼진제약은 미래 먹거리 육성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헬스케어 시장의 화두인 ‘디지털치료제’를 기존 의약품 사업과 연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수립하고자 관련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지난 2020년 말에는 삼성SDS의 스핀오프 기업인 웰리시스와 사업협력 및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헬스케어 시장으로의 진출을 선언한 바 있으며, 신속하고 정확한 부정맥 증상 진단과 관리를 위해 AI판독 기술이 장착된 패치형 디지털 심전도 분석 솔루션 ‘S-Patch Ex’의 국내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더불어 심장질환 의약품 시장에서 항혈전제 ‘플래리스’와 지난해 발매된 항응고제 ‘리복사반’을 통해 확보하고 있는 삼진제약의 강점을 바탕으로 디지털헬스케어 시장과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기존 의약품과 최신 디지털 치료제 프로토콜을 결합해 삼진제약과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고객이 디지털 헬스케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건강을 추구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이번 휴레이포지티브와의 협약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시장과 기존 의약품 사업 간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디지털치료제’ 시장에서도 제약사의 강점을 살린 최적의 맞춤사업 모델을 수립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치료 서비스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한 발 더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