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4 11:09 (월)
장기기증 캠페인, 국제 광고제 ‘은상’
상태바
장기기증 캠페인, 국제 광고제 ‘은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3.3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큐리 어워드 비영리 캠페인 부문 수상

보건복지부는 2021년 장기·인체조직기증 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생명나눔 홍보 캠페인’이 국제 광고제인 ‘2021/2022 머큐리 어워드’에서 비영리 캠페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3월 30일 밝혔다.

머큐리 어워드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평가기관인 미국 머컴(MerComm)사가 주최하는 국제 광고제로, 출품된 작품 중 메시지 전달성과 독창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은 2021년 생명나눔 기증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하게 추진한 생명나눔 홍보사업 캠페인을 영상으로 제작해 출품했다.

작년 한 해 보건복지부는 생명나눔 대국민 활성화 및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률 제고를 위해 생명나눔 서약 릴레이 홍보영상을 송출했으며, 제6대 희망의씨앗 생명나눔 홍보대사인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대국민 홍보 포스터 및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생명나눔 유니폼’ 캠페인 등을 추진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연계 '생명나눔 유니폼' 캠페인
한국프로축구연맹 연계 '생명나눔 유니폼' 캠페인

생명나눔 서약 릴레이 홍보영상인 ‘김재우, 오수진의 나눔온택트’ 영상은 생명나눔 서약 및 인터뷰 내용을 담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의 유튜브 연간 시리즈물(10편)로 10명의 사회유명인이 생방송으로 출연한 영상이다.

이 영상은 출연자가 운영하는 SNS(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구독자에게 기증 희망 의사를 표명하고 생명나눔 서약 동참을 홍보, 지난해 100만회 이상 조회되며 많은 공감을 얻었다.

2021년 6월에는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걸스’를 생명나눔 홍보대사로 위촉해 생명나눔 대국민 홍보 포스터 촬영 및 기증 희망 등록 영상 제작 등을 통해 국민적 관심과 기증희망등록 신청을 독려했다.

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연계해 2021년 5월 12일 생명나눔 특별경기(수원 VS 제주)를 추진했고, 각 팀의 선수들이 착용한 ‘생명나눔 유니폼’을 통해 생명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했다.

정영기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장은 “생명나눔 홍보사업이 국제 광고제에서 큰 성과를 내 사업 추진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양질의 캠페인을 통해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은 2019년 및 2020년 동 광고제 ‘비영리 캠페인’ 부문에서 ‘그랜드 어워드(금상)’를 수상했고, 한국소셜콘텐츠진행협회에서 주관한 ‘2021년 올해의 SNS대상’ 광고제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