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자립준비청년 꿈과 희망 응원
상태바
KMI한국의학연구소, 자립준비청년 꿈과 희망 응원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 종료 후 간호학과 등 보건의료분야 대학 진학한 청년들 학업과 자립 지원
3월 25일 서울 광화문 KMI한국의학연구소 재단본부에서 진행된 ‘간호 및 보건분야 인재개발 사업 후원 전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월 25일 서울 광화문 KMI한국의학연구소 재단본부에서 진행된 ‘간호 및 보건분야 인재개발 사업 후원 전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하 KMI)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에 진학한 자립준비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다.

KMI는 3월 25일 서울 광화문 재단본부에서 (사)일과복지와 ‘간호 및 보건분야 인재개발 사업 후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일과복지에 따르면, 국가(지자체)에서 보호하는 아동(시설보호 등 2만5천여 명) 중 만 18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매년 2,600여 명 발생)돼 자립하도록 하고 있으나, 이 가운데 42.3%가 기초생활수급자로 전락해 빈곤이 대물림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학생들이 코로나 시대에 학업 유지, 자기계발, 생활 유지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면서 자립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외부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가운데 간호학과 등 보건의료 관련 대학생들이 학업과 꿈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올해 보건의료분야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노트북을 지원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간호인력 멘토링 사업을 실시해 비전을 제시하고 향후 KMI 입사 희망 시 취업 연계를 안내하는 등 자립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회공헌사업의 후원금액은 총 3,000만원이며, (사)일과복지에서 27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5일 진행된 전달식에는 KMI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명예이사장(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 겸직)과 이상호 이사장, KMI사회공헌위원회 윤선희 이사, (사)일과복지 권상칠 사무총장, 자립준비청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순이 KMI 명예이사장 겸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또, 경제적 여건에 좌절하지 않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인재개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