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 사장 재선임
상태바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 사장 재선임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최용주)은 3월 25일 서교동 본사 강당에서 제54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최용주 대표이사 사장을 재선임했다. 또한 한상범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재선임, 고기영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신규 선임 등도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지난 2021년 경영실적보고를 통해 매출 2,501억, 영업이익 339억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전년과 동일한 주당 8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주요 경영전략은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등 사업 영역의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를 통해 토털헬스케어 회사로 도약할 기반을 확고히 다지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세부적으로 ‘의약품 부문’은 항응고제 ‘리복사반’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코프로모션 품목 성장에 핵심 역량을 집중한다. ‘컨슈머헬스 부문’은 프리미엄 건기식 ‘하루엔진’의 성장과 더불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헬스케어 부문’은 웨어러블 심전도측정기 ‘에스패치’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경주할 예정이며, ‘연구개발 부문’은 지난해 준공된 ‘마곡연구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글로벌 혁신 신약과 원천기술 개발 등 성과창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장홍순 대표이사는 “지난해 가늠할 수 없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 임직원 모두는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회사의 성장을 일궈냈고, 마곡 연구센터의 성공적인 신축도 이뤄냈다”며 “올해도 대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 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국민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와 함께 새로운 각오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