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그룹, 정기 주주총회에서 안건 의결
상태바
한미약품그룹, 정기 주주총회에서 안건 의결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2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3월 24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한미약품 제12기 정기 주주총회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 제49기 정기 주주총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전자투표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주 의견을 비대면으로도 청취했다.

먼저 한미약품은 작년 매출 1조2,032억원과 영업이익 1,254억원, 순이익 815억원 등 경영 실적을 보고하고, 이날 상정된 △우종수‧이관순 사내이사와 김필곤‧황선혜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이어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린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에서는 작년 매출 9,502억원과 영업이익 589억원, 순이익 429억원 등 주요 경영 실적 보고가 진행됐으며, △곽태선‧신유철‧김용덕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이 의결됐다.

주주총회에 이어 열린 한미약품 이사회에서는 주총에서 선임된 우종수 사내이사의 한미약품 대표이사 연임의 건이 의결됐다.

이날 한미약품그룹은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라는 확고한 경영이념에 따라 인류의 삶을 위협하는 질병에 대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글로벌 리딩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주님들께 높은 기업가치로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