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도약 목표”
상태바
SK바이오팜,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도약 목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사업영역 실적 2배↑…글로벌 시장 확대 및 인지도 향상 기대

SK바이오팜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조정우)은 3월 24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 신장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 △제품 출시 및 도입 가속화 △외부 유망기업과의 협력 확대 등 올해 사업계획을 소개하며 전 사업영역 실적을 전년대비 2배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올해 세노바메이트 매출 1600억원 이상, 뇌전증 신약 인지도 1위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강점인 ‘발작완전소실율’을 바탕으로 질환 인식 및 치료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온라인·케이블TV 광고 확대, 대면 영업·마케팅 강화 등 전방위 활동에 나선다.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시장 확대도 계속된다. 남미 등으로 기술수출을 추진하고,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를 통해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스페인 등 유럽 주요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홍콩에는 NDA를 제출했으며, 캐나다는 연내 제출할 계획이다. 한국·중국·일본은 2025년 출시 목표로 임상 3상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차세대 혁신신약 개발에도 집중한다. 레녹스-가스토 증후군 치료제 ‘카리스바메이트’는 임상3상에 돌입했으며, 표적항암제 SKL27969는 임상1상, 차세대 뇌전증 신약 SKL24741 및 조현병 신약 SKL20540은 임상2상을 앞두고 있다.

나아가 SK바이오팜은 예방·진단·치료까지 전주기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뇌전증 예측·감지 디바이스 임상을 본격화하고, 단백질 분해·miRNA 등 혁신 기술 접목과 더불어 글로벌 바이오 펀드 투자, 해외 유망 디지털 치료제 벤처와의 전략적 관계 구축도 적극 추진 중이다.

SK바이오팜은 ESG 경영도 한층 고도화하며 실천 범위를 미국 법인까지 확대하며 글로벌 수준의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세노바메이트의 사업영역 확대와 매출 증대를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시장 내 경쟁력 및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혁신 신약 개발과 더불어 디지털 테라퓨틱스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환자와 의료진에게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