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6-29 09:47 (수)
중독질환 정보 전문가 양성 교육 개최
상태바
중독질환 정보 전문가 양성 교육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

서울시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센터장 이성우)는 오는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제1차 중독질환 정보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서울시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의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대한임상독성학회가 함께 준비하였으며, 교육당일 진행에 앞서 개소기념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시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중독질환 정보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은 실시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WHO의 중독질환 정보 전문가 양성과정을 기본으로 하여 국내사정에 맞게 4단계 과정으로 정리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은 제 1단계로 전반적 개요와 중독질환의 일반적 치료내용을 다룬다. 향후 2단계(중독질환 전문과정), 3단계(시뮬레이션교육), 4단계(실무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의사, 약사, 간호사, 응급구조사, 보건학 학사이상 전공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은 선착순 200명이다. 단체등록은 불가능 하며, 등록을 원하는 개인은 3월 22일까지 사전등록사이트 (http://spcc.urimed.co.kr)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 독성물질 중독관리센터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중독질환 관련 정보 제공, 상담기반 중독질환감시체계 운영, 중독질환 예방을 목표로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개설되어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