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열려
상태바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 열려
  • 병원신문
  • 승인 2022.03.1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척추측만증연구회(SRS)와 월드와이드 코스 개최
인사말 중인 대한신경외과학회 김우경 이사장
인사말 중인 대한신경외과학회 김우경 이사장

대한신경외과학회(이사장 김우경) 산하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회장 김인수)는 3월  11~12일 이틀간 송도 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2022년 춘계학술대회 및 세계척추측만증연구회(SRS·Scoliosis Research Society)와 월드와이드 코스(Traditional Worldwide Course)’를 개최했다.

신경외과 분야 중에서도 척추 변형의 치료와 수술방법·술기는 인구 고령화와 이에 따른 척추 수술 증가에 기인해 가장 큰 발전을 이루고 있는 분야다.

SRS는 이러한 척추 변형의 치료를 연구하고 주도하는 세계 최대의 학술단체로, 전 세계적인 학술 네트워크 및 코스 운영으로 학술, 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는 올해 동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SRS 월드와이드 코스를 개최했다.

김우경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은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는 대한신경외과학회 12개 분과 중 가장 큰 학회로, 세계적 권위의 SRS가 한국의 파트너로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를 선택한 것은 우리 학회의 위상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며, 회원들의 학술적인 활동 노력과 뉴로스파인(neurospine)의 발전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인사말에서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 및 월드와이드 코스에는 미국, 네덜란드, 홍콩 등 척추 변형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들의 특별 강의를 비롯해 일본, 대만, 중국 등 아시아권 척추 변형 수술 권위자들의 참석해 최신 연구, 술기를 발표하는 시간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