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정부 지원 기초연구사업 2건 선정
상태바
삼성창원병원, 정부 지원 기초연구사업 2건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한국연구재단 지원…3년간 총 3억9천만원 연구비 받아
김혜인 교수 ‘생애 첫 연구’, 이재석 교수 ‘우수 신진연구’ 수행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병원장 고광철)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도 상반기 기초연구사업 신규과제’에 2개의 과제가 선정됐다고 3월 15일 밝혔다.

기초연구 강화와 우수연구자 양성을 위해 매년 시행되는 국가 연구사업에서 삼성창원병원은 기초연구사업 수혜 경험이 없는 신진 연구자들에게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조기 연구 정착을 돕는 ‘생애 첫 연구’와 신진 연구자들의 연구 의욕 고취 및 연구역량 극대화를 통해 우수 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수 신진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생애 첫 연구에 선정된 과제는 김혜인 내분비내과 교수<사진 왼쪽>의 ‘갑상선 미세유두암 환자의 정밀 의료를 위한 갑상선 호르몬 치료 효과 및 관련 바이오마커 탐구’이며, 우수 신진연구에 선정된 과제는 이재석 병리과 교수의 ‘LLGL2 신규 타깃 조절을 통한 HER2 양성 유방암 제어 기술 개발’ 연구이다.

고광철 삼성창원병원장은 “이번 연구사업에 선정된 내분비내과 김혜인 교수와 병리과 이재석 교수뿐만 아니라 우리 병원의 우수한 의료진들이 진료와 연구 기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성균관대학교 부속병원으로서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과제에 선정된 삼성창원병원은 향후 3년간 총 3억9천만원(우수 신진연구 3억원, 생애 첫 연구 9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