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희수 이사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동정]김희수 이사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3.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수 이사장
김희수 이사장

김희수 김안과병원 이사장이 3월 10일 서울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열린 ‘2022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한국의료의 국가경쟁력 강화 및 해외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메디컬 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은 보건복지부가 의료 해외진출, 외국인환자 유치, 외국의료인 국내 연수, 한국의료 편의성 증대 등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통해 한국의료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이 큰 단체 및 개인에게 시상한다.

올해로 개원 60주년을 맞은 김안과병원은 국내 안과의 표준을 정립함과 동시에 한국 안과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국제적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김안과병원은 2017년부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해외진출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참여해 2019년 베트남 호치민에 김안과 다솜병원(Kim's eye & Dasom polyclinic)을 성공적으로 개원했다. 김안과다솜병원은 현지에 거주하는 한국인과 베트남 국민들에게 김안과병원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앞서 2007년부터 캄보디아 씨엠립 로터스월드 어린이센터(Lotus World Children Center) 내 ‘김안과병원 진료소’를 통해 그동안 약 4만 건의 외래진료와 2,000여 건의 백내장수술 등 안과 무료수술을 시행했다. 이 외에도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캄보디아 보건부와 협약을 통해 2015년에는 ‘캄보디아 앙두엉 국립안과병원(Preah Ang Duong Eye Hospital)’을 설립했으며, 캄보디아를 비롯 몽골, 방글라데시, 타이완, 베트남 등지에서 의사 및 간호사를 초청해 국내 연수도 실시하고 있다.

김희수 이사장은 “김안과병원은 올해 개원 60주년을 맞았는데 그 동안 해외에서 펼쳐온 활동이 한국의료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일조했다는 점을 인정받게 돼 더 의미가 깊다”며 “지난 60년 동안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의료서비스 향상을 통해 국내 안과분야의 표준을 만들어 온 만큼 이제는 한국보건의료 글로벌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글로벌 안과진료 표준을 제시할 수 있는 안과전문병원으로 거듭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