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정부지원 우수신진연구과제 선정
상태바
[동정]정부지원 우수신진연구과제 선정
  • 병원신문
  • 승인 2022.03.08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우 교수
이근우 교수

이근우 영남대병원 정형외과(척추센터) 교수가 ‘근골격계 질환 및 척추질환을 위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2년도 우수신진연구과제에 선정돼 2022년 3월부터 2027년 2월까지 5년간 약 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됐다.

‘우수신진연구과제’는 39세 또는 박사 취득 후 7년 이내의 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젊은 과학자들이 원하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핵심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연구 몰입을 장려하는 기초연구사업 과제이자 국가연구사업이다.

이근우 교수는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혁신형 의사과학자로 선정돼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에 대한 기초 및 개발 연구를 수행 중이며,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2021년도 (주)셀렉소바이오를 창업해 현재 국가벤처기업인증, 팁스과제선정 및 투자 유치 등 활발하게 연구 및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대한척추외과학회, 대한정형외과학회, 대한운동계줄기세포학회 등 여러 학술대회에서 학술상 및 우수연구자상을 수상했고, 최근 5년간 SCI급 국제학술지에 약 7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