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최규영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등재
상태바
[동정] 최규영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등재
  • 병원신문
  • 승인 2022.02.2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학술지 바이오파브리케이션에 등재된 논문 연구성과 인정받아

최규영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가 최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 Biological Research Information Center)가 주관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한빛사)’에 선정됐다.

최규영 교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바이오파브리케이션(Biofabrication)에 ‘A digital light processing 3D printed magnetic bioreactor system using silk magnetic bioink’라는 제목으로 등재된 논문(공동 제1저자)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연구는 생체적합성의 세포 함유 하이드로겔을 실크 피브로인을 사용해 3D 프린터로 제작하고, 이를 자성의 바이오리액터에 적용해 직접 접촉 없이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성공적으로 유도하는 내용이다.

최 교수는 “연구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오고 그 성과를 인정받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의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동기 부여가 됐으니 세포 증식 바이오리액터에 대한 연구를 계속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 교수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하며 코 성형, 수면무호흡, 코골이, 알레르기 비염, 부비동염, 비중격만곡증 등을 전문 분야로 연구 및 진료하고 있다.

또한 그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한비과학회, 아시아안면성형외과학회 등에서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학술활동에 힘쓰고 있다.

한편,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는 생명과학분야의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가 10이상의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로 선정등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