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젠바디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공급
상태바
안국약품, 젠바디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공급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2.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nBody COVID-19 Ag
GenBody COVID-19 Ag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안국바이오진단(대표이사 백철)과 젠바디가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GenBody COVID-19 Ag’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안국약품은 면역/분자 진단 유통 및 제조업체인 자회사 안국바이오진단과의 계약을 통해 젠바디의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를 공급받아 ‘GenBody COVID-19 Ag’를 병·의원에 공급하게 됐다.

젠바디의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는 호흡기 감염병 의심환자의 검체(비인두 및 구인두 가검물)에서 사스 코로나바이러스 2(SARS-CoV-2)의 Nucleocapsid 항원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법(Immunochromatographic assay, ICA)으로 정성해 코로나19 감염의 진단(선별)을 보조하는데 사용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이다.

특히 이 제품은 별도의 실험실과 장비 없이도 15~20분 안에 안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국내외 다수의 임상을 통해 90% 이상의 민감도와 99% 이상의 특이도를 확인했으며, SARS-CoV-2의 변이가 없는 핵산단백질(N)을 표적으로 하기 때문에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진단이 가능하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최근 오미크론 환자가 급증하면서 신속항원진단키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정부의 방역체계 안정에 도움을 주고 오미크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안국약품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공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