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나이티드제약 건조분말 흡입기, 일본 특허 등록 결정
상태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건조분말 흡입기, 일본 특허 등록 결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개발 중인 건조분말 흡입기가 최근 일본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을 받았다.

이번 등록 결정으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건조분말 흡입기를 해당 특허의 존속 기간(2039년 12월 27일) 동안 일본에서 독점,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국내 및 일본에서 권리를 확보하고 있는 건조분말 흡입기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건조분말 흡입약물 전달장치다. 유효성분과 전달체를 포함한 건조분말 흡입용 제형의 약제가 내부 구조에 의해 분리돼 약제의 유효성분이 폐에 전달되는 유효량을 최대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환자가 흡입하는 힘에 따른 전달 효율의 변화를 최소화해 환자에게 일정한 약물 전달을 기대할 수 있다”며 “간편한 작동 방법을 가지고 있어 흡입기를 처음 사용하는 환자나 어린이, 노인 환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소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건조분말 흡입기 특허는 한국, 일본 외에 태국에서도 등록됐으며 미국과 중국에 출원돼 있다. 또한 건조분말 흡입기의 디자인권에 대한 권리도 확보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미국, 캐나다 및 러시아 등 총 13개국에서도 각각 디자인권을 등록받았다. 해당 국가에서 동일·유사 디자인의 약제 흡입기에 대한 권리 행사가 가능하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해 건조분말 흡입 치료제 생산 공장을 완공하고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GMP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흡입기 및 흡입제제의 생산부터 포장까지 전과정 자동화시스템의 흡입치료제 생산시설을 구축했다. 하루 약 8천개의 흡입제 생산이 가능하고, 개당 60도즈 약물을 장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