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8-12 17:27 (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ESG 경영 선포
상태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ESG 경영 선포
  • 병원신문
  • 승인 2022.02.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경영체계, 사회적 책임 이행 및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천명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의지를 다지기 위해 2월 7일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한광협 원장, 허필상 ESG 경영추진단장을 비롯해 지난해 핵심 업무 수행 시 ESG 경영 실천 우수 부서 등이 참석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의료기술평가 전문연구기관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선언문을 통해 △ESG 경영이 기관 업무 수행의 핵심 요소임을 인식하고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을 다짐했다.

특히 친환경·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로 구성된 영리더(Young Leader)가 참석해 기관 ESG 경영 실천 및 가치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보의연은 지난해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컨트롤 타워로서 이사회 내 ‘ESG 경영소위원회’ 설치 근거를 명문화했고, 실무 추진 조직으로 ‘ESG 경영추진단’을 신설해 전사적 추진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과 정책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ESG 최신 동향 등이 담긴 ESG 카드뉴스를 제작·배포하고,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실천 10계명(가칭)’을 발굴·공유해 전 직원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광협 원장은 “코로나19, 기후위기, 사회양극화 등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만의 ESG 경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