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캠페인에 동참
상태바
탄소중립 캠페인에 동참
  • 병원신문
  • 승인 2022.01.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참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현장)이 서울혁신포럼과 함께 최근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중립 우리숲 더하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제도를 통해 인증된 산림탄소흡수량을 개인·단체·기업이 구매해 기부 등의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캠페인이다.

서울혁신포럼은 각 기관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상쇄한 총 100톤의 산림탄소흡수량을 구매, 110만원을 기부했다.

서울혁신포럼은 공공기관의 ESG 기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산림탄소흡수량 기부에 따른 국가 탄소중립 및 산림환경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뿐만 아니라 서울혁신포럼은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친환경 플로깅 캠페인 ‘건강한걸음 캠페인’에 함께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한 ESG경영 혁신 활동에 뜻을 함께 해왔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ESG경영을 선포하고, ‘플로깅 데이’, ‘종이 없는 회의’, ‘플라스틱프리 캠페인’ 등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

조현장 원장은 “탄소중립 등을 실천하는 ESG경영은 공공기관으로서 반드시 앞장서야 할 사회적 요구 가치”라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