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공제조합, 충청남도의사회와 공동 협력
상태바
의협 공제조합, 충청남도의사회와 공동 협력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2.1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배너 광고 계약…공제조합 가입 활성화 위해 맞손

대한의사협회 의료배상공제조합(이사장 이정근)과 충청남도의사회(회장 박보연)는 12월 16일 충남 천안시 소재 하나정형외과의원에서 공제조합 가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홈페이지 배너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공제조합과 충청남도의사회는 앞으로 홈페이지 내 배너광고를 통한 공제조합 홍보 및 가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재 대한의사협회를 비롯해 각 시도 의사회 및 각 개원의사회의 약 2만5천명의 조합원들이 홈페이지 배너광고 등을 통해 공제조합에 가입했다.

이정근 이사장은 “충청남도의사회의 더 많은 회원이 의료배상공제조합에 가입해 원만한 의료분쟁 해결과 함께 화재종합공제 시설물 배상책임사고까지 대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합원의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보연 회장은 “충청남도의사회와 조합은 안전한 의료환경 조성이라는 같은 길을 가는 상호 보와적인 관계”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많은 회원이 공제조합에 가입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공제조합은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료 중 발생한 상해로 사망한 경우 3억원까지 보상하는 ‘단체상해 사망담보 보험’에 무료로 가입해주고 있다.

특히 조합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공제상품 개발과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료분쟁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