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20 14:26 (목)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온·오프 하이브리드 라이브 교육
상태바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온·오프 하이브리드 라이브 교육
  • 병원신문
  • 승인 2021.12.0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금연사업 실무자 대상…비대면 금연상담 홍보 위해 기획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센터장 백유진)는 12월 1일 금연사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온·오프 하이브리드 비대면 전문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대면 금연사업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금연상담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는 금연상담을 위한 온라인 홍보물 제작이 늘어나면서 금연상담전문가 개인의 역량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 실무교육을 온라인 참여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전국 16개 지역 금연센터 및 경기도 보건소 금연사업 실무자가 참여했다.

실무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 및 디자인 영역을 기초적으로 다뤄 금연사업 온라인 홍보에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1부에서는 한림대의료원 조한민 홍보팀장이 ‘미디어 홍보 기초과정’을 주제로 △타이틀 잘 달기 △디자인 기초 등을 강의했고, 2부는 IT전문 이은향 강사가 ‘디자인 기술과 미리캔버스 200% 활용하기’를 주제로 △포스터 만들기 △핵심 키워드 잡는 법 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백유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금연사업을 수행하는 직원들이 홍보 부담을 덜고 보다 발전된 역량으로 금연사업을 수행할 수 있길 바란다”며 “지역금연센터 및 경기도 보건소 금연사업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