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행정타운으로 이전
상태바
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행정타운으로 이전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2.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부터 본격 업무 개시, 새 지역 새 청사에서 새 시대 도약 천명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청사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청사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중구 남산스퀘어에서 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 신청사로 이전하고 6일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은 중곡동 종합의료복합단지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1단계로 국립정신건강센터가 지난 2016년 완공된 데 이어 2단계로 올 7월말에 20층 규모의 보건복지행정타운이 준공됐다.

보건복지행정타운에는 보의연과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등 4개 기관이 입주한다.

보의연은 3층부터 5층까지 3개층을 사용하며, 업무 공간 외에도 도서실과 휴게실, 민원실 등을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했다.

보의연은 청사 이전 후 12월 한 달 동안 한 해 업무를 마무리하고, 새 지역의 새 청사에서 신년을 맞이하며 국민건강과 보건의료미래를 생각하는 공공연구기관으로서 역할과 책임에 더욱 매진한다는 각오다.

한광협 원장은 “청사 이전은 새로운 장소,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계기일 뿐 아니라, 연구원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2022년에는 광진구에서 더 큰 발전과 혁신을 이루는 새 시대로 도약하는 보의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