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상륙
상태바
상계백병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상륙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11.2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내 가상공간의 체험 기회 제공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선보일 계획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병원장 고경수)이 비전 2026 선포를 기념해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에 가상공간인 상계백병원을 개원했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가상 병원에는 실제 상계백병원과 비슷하게 로비, 접수·수납 창구, 진료협력센터, 외래, 대기공간 등을 구현하였다. 또한, 내부 벽면에는 상계백병원의 미션·비전·핵심가치를 비롯하여 병원의 역사, 그동안 진행했던 캠페인 등의 포스터를 전시하였으며, 병원의 향후 5년간 포부를 담은 글도 있어 눈길을 끈다.

상계백병원 메타버스는 PC나 모바일을 이용하여 제페토에 접속한 다음 ‘상계백병원’을 검색해 불러들이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상계백병원은 제페토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 캠페인 등을 알리고 병원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 등을 대상으로 병원 내 가상공간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경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홍보가 더욱 중요해지는 시점에 제페토에 선보인 상계백병원 메타버스 공간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미션·비전 선포 후 변화되는 상계백병원의 모습을 가상공간으로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며 공간에 방문하는 여러 연령층의 고객 및 환자 등과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