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12-08 14:40 (수)
[동정] 최하영 교수,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 수상
상태바
[동정] 최하영 교수,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 수상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1.2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수상 영예
결핵과 비결핵 항산균 폐질환 관련 다수 논문 업적

최하영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가 최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KATRD International Conference 2021 및 제132차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젊은 호흡기 연구자상은 국내·외 유수 학술지에 게재한 연구논문 실적과 학술 발표 등을 합산해 우수한 점수를 받은 만 40세 이하 젊은 의학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 교수는 결핵과 비결핵 항산균 폐질환을 비롯한 호흡기 감염 및 기관지확장증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SCIE급 국제학술지에 주저자로 출판하는 등 호흡기학 분야의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국내 다기관 기관지확장증 전향적 코호트의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여러 호흡기 연구자와 함께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다.

앞서 2019년과 2021년 ‘BRIC(Biology Research Information Center, 생물학 연구정보센터)’의 ‘한빛사(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된 바가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와 교육부 이공분야 개인 기초연구사업 연구비 수혜 경력이 있다.

현재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에서 결핵 및 호흡기 감염, 기관지확장증, 폐암을 전문 진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