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프셉마음-마취회복실편’ 출간
상태바
[신간]‘프셉마음-마취회복실편’ 출간
  • 병원신문
  • 승인 2021.11.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취회복 신규 간호사 위한 실무 안내서
서울아산병원 마취회복실 30년 경험 바탕

마취회복실 신규 간호사를 위한 실무 안내서가 출간됐다.

서울아산병원 김명희 마취전문간호사가 30년간의 마취회복실 근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간호사를 위한 안내서 ‘프셉마음-마취회복실편’을 최근 발간했다.

프리셉터와 프리셉티가 1:1 대화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마취회복 임상 현장을 처음 접하는 예비·신규 간호사들이 업무 중 궁금한 부분을 자세히 담고 있다.

이 책은 △마취 장비·약물·준비물 등 마취 분야의 기초 지식을 설명하는 ‘마취회복간호사, 기초 다지기’ △전신마취, 부위마취별 간호 임상 매뉴얼을 다루는 ‘마취간호 이해하기’ △분야별 마취간호에서 꼭 알아야 하는 이론을 실제 사례로 설명하는 ‘Case로 보는 마취 분야별 간호’ △실제 환자를 간호하는 흐름으로 마취 업무를 설명한 ‘마취 후 회복실, 당일수술센터 간호’ △수술 후 환자가 호소하는 통증을 관리하는 ‘통증 간호’ 등 총 다섯 파트로 구성됐다.

각 파트에서는 간호 업무를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와 주의사항,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짚어준다. 또한 생생한 일러스트와 의료현장을 담은 사진도 게재돼 있어 실무 현장감을 느껴볼 수 있다.

서울아산병원 김명희 마취전문간호사는 “신규 간호사 시절 마땅히 참고할만한 책이 없어 마취통증의학서를 보고 공부해야 하는 것이 제일 어려웠다”며 “이 책이 신규 간호사들에게 안내서 역할을 해 조금이나마 임상에서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마취통증간호사를 위한 많은 참고서가 발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드림널스·392·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