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개소
상태바
경상대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개소
  • 최관식 기자
  • 승인 2021.10.2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관련 창업기업 10개 선정, 기업지원 나서

경상국립대병원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이 10월 25일(화) 개소했다.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운영돼온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기반으로 감염병에 특화한 창업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7월부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 개방형실험실을 개소한 경상대병원 외에 이대목동병원 역시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9월 14일 개소한 바 있다.

경상대병원 공동실험실
경상대병원 공동실험실

개방형실험실은 병원 내 우수한 인프라 제공 및 의료진 연계를 통해 병원과의 연계가 어려운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사업화와 성장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고려대학교구로병원,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 국내 5개 병원에 마련돼 운영되고 있다.

2021년 상반기까지 총 203개 참여기업을 지원해 215건의 특허 등록 및 출원, 487명 고용 창출, 투자유치 1,080억원의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번에 개소한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주관기관인 경상대병원은 개방형실험실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감염병 관련 창업기업 10개를 선정해 임상의사 매칭 지원 프로그램, 산·학·연·병 네트워크 연계 등 구체적인 기업지원을 해나갈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이형훈 보건산업정책국장은 “감염병 특화 개방형실험실을 통해 코로나19뿐만 아니라 향후 대두될 수 있는 감염병 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