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WHO 산하 FDI Council 상임이사 재선
상태바
[동정]WHO 산하 FDI Council 상임이사 재선
  • 병원신문
  • 승인 2021.10.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국 경희학원 사무총장
박영국 경희학원 사무총장

박영국 학교법인 경희학원 사무총장(전 경희대학교 대외부총장·서울부총장·총장직무대행·경희대치과병원장)이 최근 가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2021 World Dental Federation 대회 및 세계치과의사연맹(이하 FDI) 총회’에서 ‘FDI Council 상임이사’에 재선됐다. 박영국 사무총장은 향후 3년간 임기를 지속하게 된다.

FDI는 WHO 산하 비정부, 비영리 기관으로 구강건강이 열악한 지역을 위한 지원 활동을 한다. 올해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FDI 총회에는 전 세계 149개국의 치과의사, 치의학자 등 약 8천명의 구강보건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2021 FDI Council 상임이사 온라인 선거’에서 박영국 사무총장은 53.69%의 높은 지지율로 재선에 성공했다.

박영국 경희학원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래 인류사 최대의 전환기와 위기를 맞이한 상황에서 범세계적 치의학 공동체인 FDI의 상임이사로 전 세계의 ‘건강 상태의 불평등(Inequality) 해소’를 위한 그간의 노력과 앞으로의 의지를 인정해준 결과인 것 같다”며 “건강의 불평등, 불균등 문제가 우리 건강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는 심각한 요소 중 하나로 생각하고, 이 부분과 관련해 FDI에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