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재택치료전담병원’ 운영 개시
상태바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재택치료전담병원’ 운영 개시
  • 정윤식 기자
  • 승인 2021.10.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18일부터 본격 시작
야간 응급상황 대비 24시간 대응 업무팀 등 구성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화성시와 최근 ‘코로나19 재택치료전담병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월 1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시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중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성인 환자는 집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협약식은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화상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양 기관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한 위드코로나 방역체계 전환을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재택치료전담병원을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코로나19 재택치료는 확진일로부터 열흘간 시행되며 본인이 동의하는 경우 입원요인이 없는 70세 미만 무증상 및 경증 확진환자가 대상이다.

단, 타인과의 접촉 차단이 어려운 감염에 취약한 주거환경이거나 앱 활용 및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 등은 제외된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임상적 위험도를 고려한 재택치료 사전 검토, 대상자 정보 확인 및 초기 문진, 응급상황 대비 비상대응체계 안내, 야간 응급상황 24시간 대응 업무를 전담한다.

아울러 △1일 2회 건강 모니터링 △24시간 환자상태 모니터링 △비대면 진료 및 처방전 발행 △정신건강평가 관리 △고위험군 현황관리 및 보건소 통보 등의 의료서비스도 제공한다.

화성시의 경우 재택치료 총괄 및 현황관리를 비롯해 재택치료 가능 여부 평가 및 동의서 징수, 보호자 공동격리자 지정 및 입원·격리 통지서 발급, 앱 설치 시 필요사항 안내 및 이탈 관리를 담당한다.

이성호 병원장은 “화성시 유일한 대학병원으로서 이번 코로나19 재택치료전담병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지역 내 감염병 확산방지와 위드코로나로의 방역체계 전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