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세계 최고 전문병원’ 3개 분야 선정
상태바
이화의료원, ‘세계 최고 전문병원’ 3개 분야 선정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10.19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뉴스위크지 선정…소아청소년과·신경과·정형외과 100위권 내에
이대목동병원(사진 왼쪽)과 이대서울병원
이대목동병원(사진 왼쪽)과 이대서울병원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미국 뉴스위크지에서 발표한 ‘2022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 평가에서 소아청소년과 61위, 신경과 85위, 정형외과 93위로 선정됐다.

세계적인 시사 주간 매체인 ‘뉴스위크’의 평가는 데이터 회사 ‘Statista’와 제휴를 통해 전 세계 20개국, 4만여 명의 의료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10개 분야에 대한 설문이 진행됐다. 분야별 순위는 의사, 보건 전문가, 병원 관리자 등 의료 종사자들의 추천점수(70%)와 평가를 위해 구성된 의료 전문가 그룹의 순위점수(30%)를 기반으로 정해졌다.

이화의료원은 특히 소아청소년과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상급종합병원 및 권역응급의료센터로서 미숙아, 신생아, 발달 장애 등 각종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또한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는 신생아학, 소아내분비학, 소아혈액종양학, 소아심장학, 소아신장학, 소아호흡기 및 알레르기학 등의 전 세부 분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권위 있는 미국 뉴스위크지의 평가에서 3개 분야에서 수상한 것은 정말 기쁜 일이다”라며 “환자 중심, 센터 중심 진료로 환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주는 이화의료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