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마스크 전용 ‘안경 김서림 방지 패드’ 출시
상태바
일회용 마스크 전용 ‘안경 김서림 방지 패드’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6.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비유 ‘이지패드(ezPAD)’

㈜모비유(대표이사 김형석)는 1회용 마스크 전용 ‘안경 김서림 방지 패드’(제품명 : 이지패드/ezPAD)를 출시했다.

‘안경 김서림 방지 이지패드’는 병원 의사들이 수술 시 착용하는 의료용 1회용 마스크에 고정해 마스크와 코 틈 사이의 공간을 코와 얼굴 라인에 맞게 막아주는 제품으로, 온도가 낮은 수술실에서 안경을 쓰고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들의 안경 김서림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수술실은 일반 병실과 달리 감염 방지를 위해 내부온도를 20~23℃ 정도로 낮게 유지하기 때문에 안경을 착용한 의료진은 1회용 마스크 착용시 마스크와 코틈을 잘 막아주지 않을 경우 그 사이로 입김이 새어 나와 시야를 가려서 안전한 수술을 방해할 수 있다.

‘안경 김서림 방지 이지패드’는 실리콘 재질의 안경 김서림 방지 차단막을 1회용 마스크의 코와 얼굴이 접촉되는 마스크 상부에 초강력 자석으로 간단하게 고정할 수 있게 한 방식이다. 안

이 제품은 사용자의 코 높이에 맞게 낮은코, 중간코, 높은코에 따라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무색, 무취, 무해한 100% 실리콘 재질로 제작됐다. 1번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니라, 흐르는 물이나 물티슈로 닦아서 재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무게는 마스크를 고정하는 자석 무게를 포함해 16g이다.

또한 마스크 착용 후 대화를 할 때 ‘안경 김서림 방지 차단막’이 직접 피부 접촉, 밀착력을 높여주어 마스크가 코 밑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할 수 있고, 마스크 안에 공간을 형성해주어 마스크가 입 주변을 닿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안경 김서림 방지 이지패드’는 의료용 1회용 마스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부직포 재질의 보건용 마스크 및 덴탈 마스크, 패션 마스크에도 고정할 수 있으며, 마스크와 코 틈 사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비유는 2010년 10월 설립된 헬스케어 회사로, 세계 최초로 어깨거치식 휴대용 링겔대 ‘EZpole’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R&D에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