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경복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 병원신문
  • 승인 2021.06.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 자회사 ㈜엠엔비메디텍

 

고려대 구로병원 자회사인 ㈜엠엔비메디텍(대표이사 조금준, 고려대 구로병원 산부인과 교수)이 6월 18일 경복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경복)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조금준 (주)엠엔비메디텍 대표이사, 김대은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 학과장, 김대진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산학협력 체결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산전진단 공동연구 및 진단키트 개발 △학생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신기술, 신재료, 신장비 공동개발 △우수 인력 양성 및 지원 △기술자문, 경영컨설팅 및 재직자 교육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조금준 대표이사는 “경복대학교와 공동연구 노력을 통해 진단키트, 빅데이터, 인공지능 딥러닝 등을 산전 진단검사 업무에 접목시킴으로써 4차 산업혁명 융합시대를 이끌어 갈 연구개발을 위해 상호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은 임상병리학과장은 “무궁한 발전성을 가진 엠엔비메디텍과 상호 협력하여 우수한 임상병리사를 양성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양 기관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3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연구중심병원으로 지정받은 고려대 구로병원은 연구중심병원 지정 초기부터 선도적으로 의료기술지주회사 자회사를 설립해 의료분야 연구 사업화와 이끌어 오고 있으며, 산-학-연-병 융합연구 활성화를 통해 국내 의료기술 발전을 견인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