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산업 이해 위한 프레스 웨비나 개최
상태바
제약·바이오협회, 산업 이해 위한 프레스 웨비나 개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1.05.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7일 ‘제약·바이오산업 진단과 이해’ 주제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제약·바이오산업계 취재기자 등을 대상으로 ‘프레스 웨비나(Press Webina)’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협회가 제약·바이오산업 기자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갖는 것은 처음으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했으며,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제약·바이오산업 진단과 이해’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연구개발 전략부터 임상,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블록버스터, 의약품 생산, 약가제도, 국내 의약품시장구조, 투자동향 등 산업계를 둘러싼 쟁점들을 두루 소개할 예정이다.

오전 9시부터 12시 10분까지 진행되는 웨비나의 1일차(26일)는 △K-블록버스터 신약 탄생 가능한가(허경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대표) △의약품 연구개발 전략과 임상 짚어보기(지동현 전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원장) △인공지능 신약개발, 어디까지 왔나(김화종 AI신약개발지원센터장) △한국의 의약품 생산 역량의 현주소(이삼수 보령제약 대표) 순으로 진행된다.

2일차(27일)는 △국내 의약품시장의 현실과 미래 진단(김태억 리드컴파스인베스트먼트 대표) △제약강국 도약을 위한 보험약가제도 개선(장우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상무) △제약바이오 투자동향 및 VC와 미디어의 역할(신정섭 전 KB인베스트먼트 상무) △제약·바이오산업과 미디어(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이 마련된다.

웨비나 참가를 위해선 사전 신청은 필수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참가 신청과 당일 접속방법은 협회 홈페이지(www.kpbma.or.kr) → 알림&신청 → 신청란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