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에이지,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 개발
상태바
메디에이지,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 개발
  • 병원신문
  • 승인 2021.05.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지노믹스와 DTC 유전자 검사 융합 헬스케어 솔루션 업무 협약
사진 왼쪽부터 손지유 랩지노믹스 팀장, 신재훈 랩지노믹스 이사, 박세희 메디에이지 이사, 정재협 메디에이지 팀장
사진 왼쪽부터 손지유 랩지노믹스 팀장, 신재훈 랩지노믹스 이사, 박세희 메디에이지 이사, 정재협 메디에이지 팀장

 

건강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메디에이지는 개인의 건강검진 데이터와 DTC(소비자직접의뢰)유전자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차세대 맞춤형 건강 분석 솔루션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를 개발했다.

기존 ‘뉴트리에이지’는 건강검진 데이터와 맞춤 설문 결과를 종합 분석하여 현재 영양상태를 동년배와 비교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으로 건강기능식품, 식품, 밀키트를 추천 및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다.

메디에이지는 이번 연구를 통해 뉴트리에이지 솔루션에 DTC(소비자직접의뢰)유전자 분석 결과를 융합하여 한 차원 높은 서비스인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 개발하였으며, 선천적으로 타고난 유전 정보(Genotype)와 외부 환경과 생활습관의 영향에 의해 형성된 정보(Phenotype)인 건강검진 결과에 건강지표 분석으로 확인한 현재의 건강상태와 유전자검사결과를 종합분석하여 차세대 맞춤형 건강 증진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소비자 중심으로 제공이 가능해졌다.

특히, 메디에이지는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 중심으로 최적의 킬러 컨텐츠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는 연간 최소 100만건 이상 개런티 보장 조건으로 독점계약 체결 희망하는 대기업과 내부 빠른 검토 진행 중이다.

위와 관련된 제휴 업체는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인 랩지노믹스를 선정하고 국내 최초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와 DTC(소비자직접 의뢰)유전자 융합 헬스케어 솔루션 및 양사 인프라 활용한 전략적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였다.

메디에이지 박세희 이사는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를 통해 개인 본인의 건강정보를 관리 및 통제하는 솔루션의 확장판으로 소비자가 직접 DTC(소비자직접 의뢰)유전자와 융합된 건강지표 건강정보 주체자가 되어 건강 상태를 확인 가능하고, 나아가 개인 건강생활에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다양한 컨텐츠 발굴 및 건강지표 분석을 고도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랩지노믹스 신재훈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유전자 검사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정확한 건강상태 및 영양상태를 알려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1회성으로 끝나는 유전자 검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건강증진관리가 가능해졌으며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뉴트리에이지 젠플러스를 적극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