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1.04.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훈장 3명, 국민포장 4명, 대통령표창 5명 등 총 68명에게 정부포상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4월 20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장애인복지 분야 유공자 등이 참석한 이날 기념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복지에 헌신하고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움직여온 유공자들에게 국민훈장 3명, 국민포장 4명, 대통령표창 5명, 국무총리 표창 6명, 장관표창 50명 총 68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올해의 장애인상’은 3명에게 수여됐다.

이날 기념식은 ‘같은 길을 걷다, 같이 길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기념공연 및 동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장애인의 날 기념식은 KBS 1TV와 KBS 제3라디오(FM 104.9 MHz)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올해 장애인 권익보장과 실질적인 서비스 확충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더불어 사회와 소통하고 자립해 살아갈 수 있는 최적의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장애계에서도 많은 조언과 참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