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북한이탈주민 건강돌봄 지원
상태바
서남병원, 북한이탈주민 건강돌봄 지원
  • 병원신문
  • 승인 2021.04.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탈주민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 위해 차별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장성희)이 북한이탈주민의 건강관리에 적극 나선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북한이탈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의료지원 건강안전망 사업을 통해 누구에게나 차별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한이탈주민은 탈북 과정에서의 의료 공백으로 치아 결손이 발생한 상태로 입국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12세 이상의 경우 유치에서 영구치로 전환되는 시기로 적절한 구강관리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서남병원 치과의료지원 사업이 북한이탈주민의 경제적 부담감 해소와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의료지원 사업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2세 이상 북한이탈주민 중 최근 5년 이내 치과 의료비 지원 및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의 지원을 받지 않은 자를 대상으로 보철치료는 1인당 최대 250만원, 틀니는 1인당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하며,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이와 함께 예방적 건강증진 사업으로 만성질환, 감염성 질환을 비롯한 주요 건강문제 건강검진 지원 및 건강 고위험군에 대한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질병의 조기발견 및 건강한 평균수명의 연장을 도모하고 있다.

치과의료지원을 포함한 북한이탈주민 의료지원 사업 관련 신청 및 문의는 서남병원 공공의료사업단(☎02-6300-9008)으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장성희 병원장은 “북한이탈주민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예방적 건강관리 등 기본 건강권 강화를 위한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공공의료사업단은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의료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위해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 무료진료 및 교육 등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실시 방안에 맞춘 다양한 사업으로 시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