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1-25 13:25 (화)
4월 모든 시·군·구에 예방접종센터
상태바
4월 모든 시·군·구에 예방접종센터
  • 병원신문
  • 승인 2021.04.14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264개 설치·운영키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은 어르신들의 예방접종센터 접근성 제고와 신속한 예방접종을 위해 4월 말까지 전국 264개 예방접종센터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라고 4월 14일 밝혔다.

전국 시·군·구마다 예방접종센터 설치로 접종대상자들은 주소지 예방접종센터에서 예약일정에 맞춰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인프라 구축으로 접종센터를 통한 접종규모도 확대된다.

또 1차 예방접종을 인근 시·군·구 예방접종센터에서 받았더라도 2차 접종은 주소지 소재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주소지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에도 예방접종센터를 변경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예방접종센터는 2분기에 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주거, 주․야간, 또는 단기보호)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4월 14일 0시 기준 71개 접종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75세 이상 어르신 19만4,699명, 노인시설 4만7,033명 등 누적 24만1,732명을 접종했다.

예방접종센터의 2분기 접종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에서 접종 동의를 받고 대상자 명단 등록 및 접종일시를 지정해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지역별 인구 수, 연령별 분포 등의 차이로 지자체별 접종대상자 규모나 접종속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 지자체 읍·면·동 담당자가 확정된 접종일을 안내하기까지 접종을 기다려야 하며, 6월까지 모든 지자체에서 1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예방접종센터 운영 요일, 운영 시간은 지자체별로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센터별 접종대상자의 이용편의, 접종규모와 속도 등을 고려해 주말(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야간에도 운영할 수 있다.

예방접종센터는 주말, 공휴일, 야간 센터 운영 시에도 접종 후 이상반응 발현 시 응급이송 및 의료체계를 확보해야 하고, 소방청과 협력해 응급구급차를 상시 배치해 신속 대응하고 있다.

정은경 단장은 “예방접종센터 조기 설치·운영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국민들의 일상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