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6-22 15:30 (화)
심부정맥 혈전제거술 의료기기 ‘앤지오젯’ 출시
상태바
심부정맥 혈전제거술 의료기기 ‘앤지오젯’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2.0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다양한 카테터 옵션 보유…광범위한 말초 혈관 내 혈전 제거 가능
‘앤지오젯(AngioJet)’ 본체와 카테터 이미지
‘앤지오젯(AngioJet)’ 본체와 카테터 이미지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가 혈전제거술 의료기기 ‘앤지오젯(AngioJet)’을 국내 출시했다고 2월 4일 밝혔다.

앤지오젯은 말초혈관의 혈전 제거와 약물치료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심부정맥혈전증 환자의 혈관 안으로 카테터를 삽입해 혈전을 제거하고 막혔던 혈관을 복원시키는 시술에 사용한다. 다양한 카테터 옵션을 보유하고 있어 직경 6mm 이상의 말초동맥, 말초정맥, 및 심부정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말초혈관중재술에 사용할 수 있다.

앤지오젯은 혈관 안에서 생리식염수를 고속으로 분사하면서 카테터 안팎으로 생기는 압력 차이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혈전 조각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기존 혈전제거술 대비 정맥의 혈액 역류를 막아주는 판막 손상이 적고, 혈전 용해제를 투여해 서서히 혈전을 녹여내는 시술에 비해 약물 사용량과 투여 시간을 줄여 신속한 치료가 가능하다.

앤지오젯의 효과와 안전성은 장기간 진행된 다국가 임상시험인 PEARL 연구의 리얼월드데이터를 이용한 PEARL 등록연구(Registry)를 통해 확인됐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유럽 및 미국 32개 기관에서 총 329명의 심부정맥혈전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앤지오젯을 통한 혈전제거술을 시행한 결과, 36%가 6시간 내, 73%가 24시간 내 모든 시술 과정이 마무리됐다. 앤지오젯 시술을 받은 환자들의 3, 6, 12개월간 혈전증이 재발하지 않은 비율은 각각 94%, 87%, 83%로 나타났으며, 앤지오젯 시술로 인한 주요출혈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보스톤사이언티픽코리아 추현욱 말초혈관중재술 사업부 상무는 “심부정맥혈전증은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폐색전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혈전의 크기와 위치에 상관없이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질환”이라며 “앤지오젯이 심부정맥혈전증 환자분들뿐만 아니라 시술을 진행하는 의료진분들께 신속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혈전제거술 옵션으로 자리매김해, 환자분들의 시술 후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