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협회, 의협 회관 신축기금 3억원 완납
상태바
병원협회, 의협 회관 신축기금 3억원 완납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2.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호 회장 "의료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기대"
사진 왼쪽부터 송재찬 대한병원협회 상근부회장,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서울시의사회장)
사진 왼쪽부터 송재찬 대한병원협회 상근부회장,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서울시의사회장)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2월 1일 오전 11시 대한의사협회 이촌동 회관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2억원을 전달, 약정기금 3억원을 완납했다.

병원협회는 2017년 12월 21일 의협회관 신축기금으로 3억원 기부를 약정하고 1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정영호 회장은 "대한민국 의료계 종주단체인 의협회관 신축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기원하며, 물심양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약정한 3억 원 중 나머지 2억 원을 일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계도 오랜 경영난에 더해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큰 어려움을 격고 있는 상황이지만, 새 의협회관이 우리나라 의료계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병협 산하단체들이 힘을 모았다”고 밝혔다.

최대집 의협 회장은 “병협은 3억원이라는 거금의 기부를 약정한 바 있다”며 감사를 표하고 “13만 의사의 전당이며, 우리나라 의료계의 상징이 될 회관이 성공적으로 지어질 수 있도록 의협 집행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의협 부회장 겸 서울특별시의사회장)도 “오늘 약정액을 모두 기부한 병원계의 소중한 뜻과 정성을 새겨 회관신축에 긴요하게 사용할 것”이라며 “의협회관이 성공적으로 완공될 때까지 의료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의협 최대집 회장과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 병협 정영호 회장과 송재찬 상근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