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 제2판
상태바
[신간]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 제2판
  • 병원신문
  • 승인 2020.11.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최근 진단검사의학 관련 정보를 집대성한 ‘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를 개정해 제2판을 발간했다.

진단검사의학 핸드북의 집필에는 한규섭 대표의료원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전문의가 참여했으며, 재단이 직접 수행하는 검사뿐만 아니라 국외에 의뢰해 검사할 수 있는 항목까지 수록했다.

또한 검사 항목별 검사 목적 및 임상적 의의, 측정치 증감에 따른 관련 질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진료 현장에 있는 의료진의 임상적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한규섭 대표의료원장은 서문을 통해 “책자의 모든 내용은 수많은 토의와 검토의 과정을 거쳐 심사숙고한 끝에 완성됐다”며 “재단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진단검사의학 핸드북이 환자 진료의 최전방에 계신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Handbook of Laboratory & Diagnostic tests’ 제2판은 씨젠의료재단 홈페이지의 학술제작물 메뉴에서 e-book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