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전광역시 건강증진 포럼 개최
상태바
2020년 대전광역시 건강증진 포럼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08.2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 오후 3시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명곡의학관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건양의대 이무식 교수)이 주관하는 ‘2020년 대전광역시 건강증진 포럼’이 8월 27일 오후 3시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명곡의학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방식의 녹화방송으로 발표자와 토론자 그리고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여하여 진행하고 포럼 종료 후에는 유튜브 및 대전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URL주소를 업로드할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을지의대 예방의학교실 임지선 교수의 ‘세계 및 한국의 COVID-19 발생현황 및 역학적 특성’이란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대구광역시 공공의료지원단 김종연 단장의‘COVID-19 대구 유행의 역학과 관리경험, 그리고 교훈’, 대전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남해성 단장의 ‘COVID-19 대전 유행의 역학과 관리경험, 그리고 교훈’에 대한 발표가 예정돼 있다.

이어서 지정 토론에서는 충남의대 예방의학교실 이석구 교수, 을지의대 예방의학교실 장석용 교수,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안순기 단장, 대전광역시 유성구보건소 신현정 소장, 대전광역시 곽명신 역학조사관 등의 전문가 토론을 통해 가을 COVID-19 유행 대응을 위한 전략 등을 모색하게 된다.

이무식 단장(건양의대)은 “지난 약 7개월 동안 코로나-19 유행에 대전 시민과 대전광역시 보건의료 기관 및 단체 구성원들의 많은 봉사와 참여에 감사하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논의되고 제시된 방향과 전략으로 오는 가을과 겨울 코로나-19 유행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