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한림병원 협약
상태바
순천향대 부천병원-한림병원 협약
  • 윤종원
  • 승인 2004.10.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원한)은 10월 20일 12시 30분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병원장 정영호, 이하 한림병원) 9층 세미나 실에서 모자관계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원한 병원장을 비롯 부원장, 진료부장, 수련부장, 진료의뢰센터 소장, 사무처장, 간호부장등 11명, 한림병원측은 병원장(이사장), 기획실장, 진료부장, 외과 과장, 내과 과장, 간호과장등 10명이 참석했다.

그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협력병원 관계를 유지해온 한림병원은 이번 체결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으로부터 인턴 3명을 1년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수련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식 전 인사말에서 신원한 병원장은 "한림병원에서 인턴기간을 보낸 인력이 부천병원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밟게 되는 만큼 양 병원이 형제 관계 같이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영호 한림병원장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이번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향후 지역의 거점 병원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355병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 간호사 등을 포함하여 283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또한 전인적 의료서비스를 표방하여 인천지역의 거점병원으로서 성장하고 있는 종합병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