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스크 개량신약 성공여부 토론
상태바
노바스크 개량신약 성공여부 토론
  • 박현
  • 승인 2004.10.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차 약업경영 세미나, 제네릭 판매에 따른 시장변화 분석
오는 22일 최근 제약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는 노바스크와 제네릭 출시 이후 시장변화를 중심으로 약업경영세미나가 열린다.

"오리지널 브랜드 품목과 제네릭 판매에 따른 시장변화 분석"을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바스크 특허 만료에 따른 제네릭 제품의 출시경향을 비롯, 여러 신제품의 성장현황 및 시장점유율을 분석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이에 따른 의원가의 처방패턴 변화도 짚어볼 전망이다.

또 그 결과로 나타난 도매시장 변화, 제약마케팅 변화를 분석해 보고 영업질적 평가에 대한 검토도 함께 다루어 유사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가 제공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의식구조 변화를 중심으로 한 Survey 결과발표(씨엠피메디카코리아 유경숙 마케팅솔루션사업부 이사) △이에 따른 도매유통 변화 분석(한국의약품도매협회 류충열 전무이사) △제네릭 출시 이후 시장 점유 분석(마케팅솔루션코리아 이정환 마케팅 이사) △병·의원 처방패턴 변화 분석-고혈압시장 중심으로 (UBCare 진혁성 CND 사업팀장) △영업사원의 디테일 현황에 관한 자료-노바스크 제네릭 중심으로(CAMM Pacific Korea 김경태 지사장) △제네릭 출시 이후 관련제품 영업의 경쟁력 향상 방안(퀸타일즈 정태수 이사) 등이다.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씨엠피메디카 코리아의 이영택 사장은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노바스크와 제네릭 중심으로 한 다양한 레포트들이 향후 마케팅에 좋은 케이스 스터디가 될 것으로 보여 이 같은 주제를 선정했다” 며 업계에서 계획하고 있는 하반기 및 내년 마케팅에 구체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문의=씨엠피메디카코리아컨벤션사업부(02-2007-54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