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아큐-첵 패스트클릭스’ 출시
상태바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패스트클릭스’ 출시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9.12.1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드럼에 6개 채혈침 장착…교체 없이 6번까지 채혈 가능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조니 제)의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이 채혈 시 매번 채혈침을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자 6개의 채혈침을 하나의 드럼으로 장착한 채혈기 ‘패스트클릭스’를 출시했다.

‘패스트클릭스’<사진 오른쪽>는 기존 아큐-첵 채혈기 ‘소프트클릭스’의 클릭스모션(Clixmotion) 테크놀로지를 동일하게 적용해 진동이나 떨림이 없는 채혈을 구현하고, 한 개의 드럼에 6개의 채혈침이 내장돼 있어 한 번 장착하면 6번까지 채혈이 가능하다. 하루에 3번 채혈하는 당뇨인이라면, 최대 2일까지 채혈침을 교체할 필요가 없어 채혈하는 데의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더불어 채혈침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지 않고 채혈 시 레버를 통해 새로운 침으로 교체되기 때문에 채혈침에 손이 찔릴 위험을 크게 줄였고, 레버를 통해 남아 있는 채혈침 수를 숫자로 표시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6번의 채혈 후 드럼만 제거해 폐기하면 되며, 사용한 드럼과 미사용 드럼은 색상 표시로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11단계로 채혈침의 침투 깊이 조절해 피부 두께별 맞춤화된 채혈이 가능하며, 기존 ‘소프트클릭스’와 달리 채혈 버튼만 누르면 바로 채혈이 되는 원클릭 방식이 특징이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 김주현 전무는 “패스트클릭스는 하루에도 여러 번 채혈을 통한 혈당 체크가 필수인 당뇨인의 채혈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도와줄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라며 “6번의 채혈침 교체를 1번으로 줄여 채혈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는 만큼 당뇨인들의 혈당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 ‘패스트클릭스’는 채혈기과 전용 채혈침(랜싯) 102개, 204개로 출시되며, 채혈기 키트는 2만5천원에 아큐-첵 스토어(accu-chek.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큐-첵 공식 웹사이트 및 네이버 공식 카페, 카카오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