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루스 고위 공직자 스터디투어 운영
상태바
벨라루스 고위 공직자 스터디투어 운영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12.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제도 이해 증진 및 국제협력사업 확대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등에서 벨라루스 보건의료시스템 현대화를 위해 스터디투어를 운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등에서 벨라루스 보건의료시스템 현대화를 위해 스터디투어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스터디투어는 기획재정부가 출연중인 한-WB 협력기금을 통해 스터디투어가 진행됐다.

벨라루스 보건부 장관, 경제부 차관 등 고위급 공무원 9명을 대상으로 세계은행,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글로벌지식협력단지와의 협력을 통해 운영됐다.

5일간의 일정에는 한국 건강보험 및 보건의료 재정 관리에 대한 강의와 공단 일산병원, 건강증진센터 견학 등이 포함돼 있었다.

또한 일정 중 보건복지부 및 기획재정부와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공단과 벨라루스 보건부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국 간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로 했다.

건보공단 이용갑 건강보험정책연구원장은 “이번 스터디투어를 통해 한국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벨라루스 정부의 구매자 역할 강화를 위한 시사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강상백 글로별협력실장은 “한국 건강보험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위해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제도 개선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세계은행과의 협력사업을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