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강원연구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건보공단, 강원연구원과 업무협약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9.08.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보건 의료분야 발전 위한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실시 예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8월27일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과 강원도 보건 의료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협력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보건․의료분야 등 정책연구 및 조사 그리고 컨설팅,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 활성화와 협력 증진에 관한 공동업무수행 추진하기로 했다.

대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호간 활발한 교류와 제반 사항에 대한 공동 대응 등에도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강원아침포럼’ 발표에서 강원도민의 건강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음과 군 지역의 의료환경 부족 및 방문간호사와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다수 방문인력 필요에 대해 이야기 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공공분야의 방문통합서비스와 민간분야의 전문진료를 연계함으로써 강원도내 각 지역 의원의 대폭적인 역할 확대될 수 있으며, 주민건강을 위한 공익적 자료를 축적하여 지역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과학화 및 수요자 의견에 기반한 각종 제품개발 연구에 활용할 경우 도내 보건의료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더불어 방문서비스 인력과 제조업 성장에 따른 파생적 신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발표를 마무리 했다.

또한 업무협약에서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강원연구원과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으로 강원도 보건․의료분야 발전 및 강원도민의 건강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연구원 육동한 원장은 “강원연구원은 시도연구원 최초로 건강보험공단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건강·보건 정책 수립 등 지금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향후에도 건보공단과 함께 정책 수립을 넘어 헬스케어와 같은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